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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하늘 소개

e하늘은 화장예약 창구 단일화를 통한 대국민 화장예약 편의 제공, 화장시설의 효율적 활용 및 투명성 확보, 사망정보의 효과적 수집 및 연계를 통한 복지급여 업무의 내실화, 장사문화 및 시설 등 장사관련 정보 제공, 장사정책 홍보 및 통계자료 제공 등을 목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구축하였습니다.

주요 제공서비스

e하늘장사 정보(화장예약 단일화-장사시설현황 및 용품,가격 정보 제공서비스-사망정보 제공을 통한 국고누수 방지-장례 및 장사행정절차등에 대한 정보 제공)

화장예약 단일화

현재 화장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상업적 목적으로 화장시설을 허위로 다수·선점 예약하거나 무단 취소하여 실수요자의 이용에 막대한 불편을 야기하고 어렵게 설치한 화장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없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함에 따라, 화장예약 창구를 e하늘로 단일화하여 실수요자(유족)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(화장시설)에서 화장할 수 있도록 예약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화장시설의 가동 효율성을 향상하였습니다.

시스템 도입이후 4~5일장 현황

시스템 도입이후 4~5일장 현황 / 2011년1월:11%, 2011년3월:9.4%, 2011년5월:8.3%, 2011년7월:7.1%, 2011년8월:7.2%

장사시설 현황 및 용품·가격 정보 제공 서비스
장례 및 장사행정 절차 등에 대한 정보제공
사망정보 제공을 통한 국고 누수 방지